재원이 & 재희 발자국...
Ogre 3D SDK for MAC 설치 본문
준비된 툴
. Xcode 3.2.6
. iPhone 4 (4.2.1)
Ogre SDK 다운받기
. http://www.ogre3d.org/download/sdk
- OGRE 1.7.3 SDK for iPhone
- 다운 받고 나면 SDK 폴더가 있는데 이를 원하는 곳에 넣는다.
. Cmake 2.8 설치하기
- http://www.cmake.org/files/v2.8/
- cmake-2.8.4-Darwin-universal.dmg 파일 받기
- 전에는 2.8.0을 다운 받았는데, 아래 SampleBrowser 빌드할 때 자꾸 2.8-4 머시기 머시기가 없다고 함.
- cmake라는 게 크로스 플랫폼 make 파일 같은거 같은데... 암튼 이걸로 해서 빌드를 성공함.
. SampleBrowser 돌려보기 (Ogre에서 제공하는 샘플 앱)
- OgreSDK 폴더 안에 OGRE.xcodeproj 을 실행해서 Xcode 실행
- Build and Run을 실행
- Simulator에서 돌리는 경우 4.3에서는 죽는 현상이 있었음. 4.2에서 돌려봐야 함
- Device에서 돌리는 경우 Release로 Build를 해야 codesign이 됨. Debug모드에서는 codesign할 때 오류가 떠서 단말에 설치 안됨.
- SampleBrowser가 좀 무거운 감이 있고 동작 방식이 앱 안에 있는 포인터를 움직여서 하는 방식이라 좀 불편함.
- 다만 실제 데모는 성능이 좋게 나옴.
Ogre 프로젝트 템플릿 설치하기
. http://sourceforge.net/projects/ogre/files/ogre-dependencies-mac/1.7
- Ogre_iOS_4.3_Dependencies_20110411.dmg 다운
- 이 안에 iPhoneDependencies라는 폴더가 있는데 이를 OgreSDK안에 넣어야 함! 꼭!
- Xcode 4 사용자는 "Ogre_Xcode4_Templates_20110616.pkg.zip" 파일을 이용해서 설치
- Xcode 3 사용자 (저와 같은 케이스) "Ogre_Xcode_Templates_20101211.pkg.zip" 다운 받아 설치
. 설치 중에 Find Ogre 버튼이 나오는데 이 버튼을 눌러서 OgreSDK를 찾아준다.
- 마지막으로 가장 까다로운 부분... 잘 따라해야 함. (http://www.tonybhimani.com/ 참조!!! 다만 영문 사이트 임.)
. 프로젝트 템플릿 파일을 좀 수정해야 함.
. Teminal로 들어가 다음과 같이 입력
cd /Library/Application Support/Developer/Shared/Xcode/Project Templates/Ogre/iPhone OS
cd ___PROJECTNAME___.xcodeproj
sudo nano project.pbxproj
. 위와 같이 하면 nano 에디터로 project.pbxproj 파일을 열게 됨. 그럼 다음과 같이 수정
ctrl-\ [컨트롤 + 백슬래시] 눌러서 search & replace 모드로 진입
_OGRESDK_ROOT_ 입력 후 엔터
OgreSDK 폴더 입력 후 엔터 (끝에 / 붙이지 마세요)
'a' (All) 눌러서 모두 변경
다음은 323 번째 줄로 이동 (Ctrl+c를 누르면 현재 줄을 볼 수 있음)
새로운 줄 만들어서 다음과 같이 입력
OTHER_LDFLAGS = /usr/lib/libz.dylib;
335 줄에 가서 위와 같은 라인 입력.
(http://www.tonybhimani.com/files/2011/07/MacOSX_Xcode_Template_iPhone_OTHER_LDFLAGS_nano.png 참조!)
자! 이러면 완료!!!!
. Xcode 3.2.6
. iPhone 4 (4.2.1)
Ogre SDK 다운받기
. http://www.ogre3d.org/download/sdk
- OGRE 1.7.3 SDK for iPhone
- 다운 받고 나면 SDK 폴더가 있는데 이를 원하는 곳에 넣는다.
. Cmake 2.8 설치하기
- http://www.cmake.org/files/v2.8/
- cmake-2.8.4-Darwin-universal.dmg 파일 받기
- 전에는 2.8.0을 다운 받았는데, 아래 SampleBrowser 빌드할 때 자꾸 2.8-4 머시기 머시기가 없다고 함.
- cmake라는 게 크로스 플랫폼 make 파일 같은거 같은데... 암튼 이걸로 해서 빌드를 성공함.
. SampleBrowser 돌려보기 (Ogre에서 제공하는 샘플 앱)
- OgreSDK 폴더 안에 OGRE.xcodeproj 을 실행해서 Xcode 실행
- Build and Run을 실행
- Simulator에서 돌리는 경우 4.3에서는 죽는 현상이 있었음. 4.2에서 돌려봐야 함
- Device에서 돌리는 경우 Release로 Build를 해야 codesign이 됨. Debug모드에서는 codesign할 때 오류가 떠서 단말에 설치 안됨.
- SampleBrowser가 좀 무거운 감이 있고 동작 방식이 앱 안에 있는 포인터를 움직여서 하는 방식이라 좀 불편함.
- 다만 실제 데모는 성능이 좋게 나옴.
Ogre 프로젝트 템플릿 설치하기
. http://sourceforge.net/projects/ogre/files/ogre-dependencies-mac/1.7
- Ogre_iOS_4.3_Dependencies_20110411.dmg 다운
- 이 안에 iPhoneDependencies라는 폴더가 있는데 이를 OgreSDK안에 넣어야 함! 꼭!
- Xcode 4 사용자는 "Ogre_Xcode4_Templates_20110616.pkg.zip" 파일을 이용해서 설치
- Xcode 3 사용자 (저와 같은 케이스) "Ogre_Xcode_Templates_20101211.pkg.zip" 다운 받아 설치
. 설치 중에 Find Ogre 버튼이 나오는데 이 버튼을 눌러서 OgreSDK를 찾아준다.
- 마지막으로 가장 까다로운 부분... 잘 따라해야 함. (http://www.tonybhimani.com/ 참조!!! 다만 영문 사이트 임.)
. 프로젝트 템플릿 파일을 좀 수정해야 함.
. Teminal로 들어가 다음과 같이 입력
cd /Library/Application Support/Developer/Shared/Xcode/Project Templates/Ogre/iPhone OS
cd ___PROJECTNAME___.xcodeproj
sudo nano project.pbxproj
. 위와 같이 하면 nano 에디터로 project.pbxproj 파일을 열게 됨. 그럼 다음과 같이 수정
ctrl-\ [컨트롤 + 백슬래시] 눌러서 search & replace 모드로 진입
_OGRESDK_ROOT_ 입력 후 엔터
OgreSDK 폴더 입력 후 엔터 (끝에 / 붙이지 마세요)
'a' (All) 눌러서 모두 변경
다음은 323 번째 줄로 이동 (Ctrl+c를 누르면 현재 줄을 볼 수 있음)
새로운 줄 만들어서 다음과 같이 입력
OTHER_LDFLAGS = /usr/lib/libz.dylib;
335 줄에 가서 위와 같은 라인 입력.
(http://www.tonybhimani.com/files/2011/07/MacOSX_Xcode_Template_iPhone_OTHER_LDFLAGS_nano.png 참조!)
자! 이러면 완료!!!!
'아빠 일기 > iPho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Objective-C의 메모리 관리 (0) | 2011.07.18 |
---|---|
iPhone용 Open 3D Engine (0) | 2011.07.18 |